이용약관

CIGARRA는 인터넷 연결 지원 TV,  컴퓨터 및 기타 디바이스에서 인터넷을 통해 회원에게 디지털문화콘텐츠(‘CIGARRA 콘텐츠’)의 이용 및 굿즈 구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CIGARRA(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이하 “회원”)와 CIGARRA와의 서비스(영상, 이미지, 텍스트 및 CIGARRA에 게시 된 모든 자료와 제품 구매) 이용에 관한 권리 및 의무와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게시와 효력, 개정

1. 회사는 서비스의 가입 과정에 본 약관을 게시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전항에 따라 변경하는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중단 및 탈퇴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 종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에게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통보하면서 회원에게 “7일 이내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약관의 해석과 예외 준칙

1. 회사는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 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 개별 서비스의 이용 약관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  개인용 컴퓨터 (PC), TV, 휴대형 단말기, 전기 통신 설비 등을 포함, 각종 유무선 장치와 같이 구현되는 단말기에서 인터넷을 통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CIGARRA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 유료 회원 : 정기 구독을 신청한 회원

– 무료 회원 : 정기 구독을 신청하지 않은 회원

3. 아이디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의 개인 정보 및 확인을 위해서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가 서비스에 게시한 동영상, 문자, 문서, 그림, 음악, 음성, 링크, 파일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 모든 정보나 자료, 제품을 의미합니다.

6. 유료 서비스 : 회사가 유로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문화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 구매 서비스 : 회사가 사이트에 게시한 제품의 구매에 관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 5 조  이용 계약의 체결

1. 이용 계약은 회원이 CIGARRA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회원 가입 페이지에서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 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서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 신청한 사용자에 대해서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 상의 지장이 있을 경우 일정 시간 가입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제 3자의 전자우편 주소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필수적으로 입력을 요청한 부분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한 경우

– 회사의 정책에 적합하지 않는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 회원의 이용 목적이나 서비스 이용 방법이 회사의 재산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하여 아이디를 대량으로 생성하는 행위

4.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 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들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의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 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변경 사항 정정 지체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관련 법률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요청하는 회원 정보 및 기타 정보 항목을 추가, 삭제 등 변경하여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회원이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신속하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정보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의 계정 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공개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향후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회원의 편의를 위해서 회원의 계정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링크 및 기타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해서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도록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의 부정 이용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 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재 인터넷 보안기술의 발전 수준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적합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운영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처리과정에 대해서 고객에게 메일 및 게시판 등의 방법으로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9조 회원의 자격 및 의무

1. CIGARRA 서비스의 회원이 되려면 만 19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성인의 감독 하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CIGARRA 서비스와 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모든 콘텐츠와 구매 제품은 개인적,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해야 하며 CIGARRA 멤버십 가입 기간 동안 CIGARRA는 회원에게 CIGARRA 서비스 및 CIGARRA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제한적이고 비독점적이며 양도 불가능한 권한을 부여합니다. 앞서 언급한 권한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권리, 소유권 또는 이권도 회원에게 이전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대중 공연이나 재 판매의 목적으로 CIGARRA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품 구매를 해서도 안 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이용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거나 관련 정보를 도용

– CIGARRA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거나 CIGARRA 서비스를 통해 획득한 콘텐츠와 정보를 아카이브, 복제, 배포, 수정, 전시, 시연, 출판, 라이선스, 2차적 저작물로 생성, 판매 권유하거나 이용 및 도용

– CIGARRA 서비스에 게시된 상품의 구매 후 재 판매 및 제작 판매

–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영업 비밀,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와 다른 회원 및 기타 제 3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해킹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취득하거나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4. 회사는 회원이 전항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 정지/계약의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제 3자에게 양도, 증여, 대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 사항 및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 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7. 회원은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회사가 정한 이용 목적과 방법에 반하여 영업/광고 활동 등을 할 수 없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회사의 재산권, 영업권 또는 비즈니스모델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사가 제작한 동영상, 음악, 이미지, 텍스트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및 교양 콘텐츠를 포함한 디지털문화콘텐츠

– 회사가 제작한 다양한 제품의 판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과 별도로 서면 계약을 체결하여 CIGARRA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의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명시적인 권리를 부여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에게 회사 또는 서비스의 상호, 상표, 서비스표, 로고, 도메인 네임 및 기타 식별력 있는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와 관련 제품의 제작 판매 권리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와 기능, 디자인 등은 필요한 경우 수시로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개별적인 변경에 대해서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전자 우편으로 이를 공지합니다.

5. 전항에 의해서 제공되는 서비스가 변경 및 중단될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 정보, 고객이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동의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전자우편을 통한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 정보를 활용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를 원치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부 설정 페이지 등을 통하여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 13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또 는 서비스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항력 적인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회원 사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 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으로 회원의 의무 조항을 위반한 경우 ID 및 사이트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본 약관 제 9조의 위반 행위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당해 회원 ID가 특정 위반 행위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경우 등 다른 회원의 권익 보호 및 서비스의 질서 유지를 위해 불가피할 경우에는 해당 ID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전자 우편 등을 통해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결제, 해지 및 환불

1. 정기 결제 주기

CIGARRA 서비스 멤버십 요금과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하는 기타 청구 금액(예 :세금, 거래 수수료 등)은 유료(정기 구독) 멤버십 시작 일에 해당하는 날짜에 등록된 결제 수단에 월 단위로 자동 청구 됩니다. 등록된 결제 수단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거나 특정 월에 존재하지 않는 날짜에 유료 멤버십이 시작된 경우 등의 일부 경우에는 요금 결제 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IGARRA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회원 정보’ 페이지의  ‘정기 결제 내역’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 결제 날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 정기 결제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무료 기간 종료 혹은 정기 결제 7일 전 회원에게 SMS, 이메일 등으로 고지합니다.

2. 단건 결제 및 이용 기간

정기 구독을 신청한 유료 회원과 정기 구독을 신청하지 않은 무료 회원은 단건 결제 후 단건결제상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기간은 결제 후 7일 입니다. 단건 결제로 제품을 구매한 회원은 결제 후 주문량에 따라 1주일에서 2주일 내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3. 결제 수단

CIGARRA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하나 이상의 결제 수단을 제공해야 합니다. 회원은 ‘회원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여 결제 수단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CIGARRA에서도 해당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의 결제 수단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는 경우 CIGARRA에서 해당 결제 수단에 계속 청구하도록 승인하는 것입니다. 유로 회원은 기본 결제 수단이 거부되거나 가입 요금 결제에 더 이상 사용될 수 없는 경우 회원의 계정에 연결된 결제 수단에 청구하도록 승인합니다. 미 결제 금액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유효 기간 만료, 잔고 부족 등 사유로 결제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았는데도 회원이 계정을 해지하지 않는 경우, 유효한 결제 수단에 청구가 완료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일부 결제 수단의 경우, 발급자가 회원에게 해외 거래 수수료나 기타 결제 수단 처리 관련 수수료 등의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현지 세금은 사용된 결제 수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결제 수단 서비스 제공 업체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해지

– 유료 회원(정기 구독 회원)

유료 회원은 언제라도 정기 구독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월 간 결제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는 CIGARRA  정기 구독 상품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결제 금액은 환불 되지 않으며, 한 달 중 멤버십을 이용하지 않은 기간이나 시청하지 않은 CIGARRA 콘텐츠에 대한 환불 또는 크레딧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멤버십을 해지하려면 ‘회원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지 관련 안내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멤버십을 해지하는 경우, 계정은 현재 결제 기간이 종료될 때 자동으로 무료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계정이 전환되는 시점은 ‘회원 정보’ 페이지에서 ‘정기 결제 내역’ 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계약 해지를 하지 않는 경우 자동 결제가 됩니다.

– 무료 회원

* 무료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회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 정지, 영구적 이용 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 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 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신 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5. 단건 결제 디지털 상품 환불

– 회사는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해서는 30일 이내에 그 요금을 환불 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요금을 환불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7일 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제공되는 서비스가 허위 자료로 정상적인 구매가 이루어 지지 않은 경우

– 과오금 발생 사실을 알게 된 경우, 회사나 회원은 이를 유선, 전자우편 등 회사가 제시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통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성명, 결제증빙서류, 전화번호 등 필요한 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 수단으로 환불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인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6. 단건 결제 제품 환불

– 판매 제품의 환불은 각 제품의 상품 설명과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 됩니다.

* 제품 구매 시 각 제품의 상품 설명을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7. 요금 및 멤버십 변경

CIGARRA는 수시로 서비스 멤버십 및 요금을 변경할 수 있으나, 모든 요금 또는 멤버십의 변경은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한 날로부터 최소 30일이 경과한 후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15 조  책임 제한

1. 회사는 회원의 약관,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이용 기준을 준수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제 3 자가 제공하는 오픈 아이디의 인증 장애,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원은 자신의 결정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특정 프로그램이나 정보 등을 다운 받거나 접근함으로써 입게 되는 컴퓨터 시스템 상의 손해나 데이터, 정보의 상실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8.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9. 회원의 컴퓨터 오류, 신상 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의 부정확한 기재, 비밀번호 관리의 소홀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 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서비스가 제공한 내용에 대한 중요 정보의 정확성, 내용, 완전성, 적법성, 신뢰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사이트의 삭제, 저장 실패, 잘못된 인도, 정보에 대한 제공에 대해 궁극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완결성, 품질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4.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 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 17 조  기타

CIGARRA는 회원 계정과 관련한 정보(예 : 결제 승인, 청구서, 비밀번호 또는 결제 수단 변경,  확인 메시지, 공지)를 회원이 등록 당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전송하는 등의 전자 적 형태로만 통지합니다.

최근 업데이트 : 2024년 4월 5일